PC 주변기기 전문 업체인 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은 상당히 작은 크기의 USB 타입 지상파 DMB 수신기 'SKY-DMB 미니스틱'을 출시했다.

초소형, 초경량 컨셉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길이 5.35cm와 무게 8g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동급 제품 가운데 가장 작고, 가장 가볍다. 노트북은 물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UMPC와도 잘 어울린다.

SKY-DMB 미니스틱은 고감도 안테나를 기본 장착하여 휴대성을 살림과 동시에 표준 외장형 안테나 포트를 채용하여 별도의 외장형 안테나 연결을 쉽게 했다. 뷰어 프로그램도 컴팩트 타입으로 만들어 DMB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다른 작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대다수의 사용자가 15인치 이하 좁은 화면에서 쓴다는 점을 고려한 것.

이외에 타임쉬프트, 원터치 예약녹화 등의 편리한 기능을 모두 지원하며, USB1.1 호환 및 저전력(130mA) 설계로 구형 노트북과의 호환성을 확보했다.

스카이디지탈 마케팅 담당자는 “이미 USB 타입 지상파 DMB 수신기는 노트북 및 UMPC 사용자에게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더 작고, 더 가볍고, 더 잘 잡히는 DMB 수신기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가격 :  5만4천원선

문의 :  www.SkyOK.co.kr, 02-712-7070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