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게임즈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오는 19일부터 무료 서비스로 전환한다. IMC게임즈 운영팀은 12일 오후 9시 30분 그라나도 에스파다 공식 홈페이지에 이용 약관과 운영 정책 변경에 대한 공지를 올렸다.

 

이번에 변경되는 약관에는 게임 내에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한빛 캐시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서비스는 무료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결국 19일자로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월 정액제를 포기하고 아이템 판매 과금 체계로 전환하게 된 것이다.

 

 

제11조 (이용요금)
 ①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아이템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② 유료 서비스 이용의 결제에 관한 사항은 한빛캐시(이하 캐시)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화폐(이하 캐시)가 있어야 하며,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한빛캐시( 이하 캐시 )가 차감 됩니다.

IMC게임즈 공지사항에서 발췌

 

 

아직까지 한빛소프트는 공식적인 입장 표명을 유보하고 있다. 하지만 그라나도 에스파다 공식 사이트에 공지가 올라온 만큼 19일 부분 유료 전환은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한빛소프트는 15일 경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부분 유료 전환에 대해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