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판 '블루 드래곤', 주인공 '슈'역에 성우 강수진氏, 총 30명의 국내 성우진 참여

 

XBOX360용 대작 RPG(롤플레잉게임) '블루 드래곤'의 한글판 성우진이 소개되었다.

 

지난 17일부터 한글 음성 녹음에 참여하고 있는 성우들은 총 30여명. 그 중에서도 블루 드래곤의 캐릭터 주인공 ‘슈’의 역할은 ‘천의 목소리’로 각광 받으며 애니메이션 및 영화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성우 강수진씨가 맡았다.

 

['블루 드래곤'의 주인공 '슈']

 

['슈'역을 맡은 성우 강수진氏]

 

꼼꼼한 성격의 ‘지로’ 역할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하울 역을 담당했던 성우 김영선씨가 맡았으며, ‘크루크’의 역할은 성우 이지영씨, 마루마로는 성우 류점희씨, ‘조라’의 역할은 성우 이용신씨가 담당한다.

 

'블루 드래곤'의 아름답고 섬세한 배경이 인상적이라는 성우 강수진씨는 “용기 있게 악당과 맞서 싸우는 주인공 캐릭터 ‘슈’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내의 수많은 비디오 게임 이용자들이 큰 기대를 갖고 있는 작품의 주인공 역할을 담당하게 돼 부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글판 '블루 드래곤'은 아시아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음성까지 현지화되는 작품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완전 한글화’에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며 우선 한글 더빙 작업을 충실하게 완성한 후, 올 봄 대대적인 마케팅 프로모션과 함께 블루 드래곤의 국내 출시를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블루 드래곤'은 파이널판타지의 아버지인 사카구치 히로노부氏, 드래곤볼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氏, 파이널판타지의 음악을 작곡한 우에마쯔 노부오氏등 화려한 제작진이 참여해 개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블루 드래곤' 일본어버전 상품정보 바로가기]

 

 

[XBOX360 시스템]

 

 김형원/ 다나와 정보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