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서버,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모스트벤텍(www.mostvantech.com)은 포털 사이트 및 중소기업을 겨냥해 듀얼코어 및 쿼드코어를 장착한 'SS836 Redundant 백업 스토리지'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6개의 베이 디스크를 통해 최대 12TB 용량의 스토리지를 지원하며, 클라이언트 특성에 따라 원하는 RAID 레벨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RAID 6이 지원되는 16채널 콘트롤러가 기본 제공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Woodcrest 5110 CPU 1개와 1GB DDR2 FB-DIMM 메모리, 500GB SATA2 16디스크에 ARC-1160W 16채널 RAID 카드를 장착한 외장형 SATA 스토리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스펙 및 수량은 고객 요구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시스템 내부에 다양한 OS 및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할 수 있는 메인보드와 SATA 디스크를 장착하고 있어 16개 하드디스크를 모두 스토리지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데에 가장 큰 장점이 있으며 향후 쿼드코어까지 메인보드 교체없이 지원이 가능한 것도 매력이다. 또한 백업의 중요성을 위해 Redundant 800W 파워를 기본 장착했다.

8 테라바이트로 구성하여 799만원(VAT별도)에 판매될 예정이다. 

문의 : 1588-5584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