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걷기 열풍'으로 확산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체중감량, 근력강화 등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해태음료는 L-카르니틴이 다량 함유된 저칼로리 기능성 음료 '아미노업 겟워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미노산을 함유한 저 칼로리 아미노산 음료로 다년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아미노업’에 지방분해 촉진을 돕는 ‘L-카르니틴’성분을 강화했다.

히트상품 ‘아미노업’이 젊은 남성층을 위주로 사랑받아 온 반면 ‘아미노업 겟워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을 위한 생활운동에 힘쓰는 현대인들을 타겟으로 했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특히 스위스 론자社(현재, 세계적으로 100%순도 ‘L-카르니틴’ 생산 유일 업체)의 최고급 ‘L-카르니틴’을 함유하고 있어 그냥 걸으면서 마시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비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L-카르니틴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지방대사에 필수적이며 면역기능, 콜레스테롤 저하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성분이다. 지방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체내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국내에서는 식품첨가물ㆍ의약품으로 등록돼 사용 중이며, 일본 등지의 해외에서는 이미 다이어트 관련 기능성 성분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해태음료는 ‘아미노업 겟워크’을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있어 ‘걸으면서 마시는 음료’라는 컨셉트에 적합한 내용으로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500ml 페트 제품이 1200원선으로 가격 경쟁력에서도 타 제품보다 우위에 있다.

 

다나와 진향희 기자 iou@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hh_jin>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