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조용한 PC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삼성전자는 장당 250GB의 고용량을 실현하는 동시에 획기적인 저소음 기술을 적용한 3.5인치 HDD Spinpoint S250 시리즈를 개발했다.

Spintpoint S250 시리즈는 3.5인치 디스크 한 장으로는 업계 최고 용량인 250GB를 구현했으며, 필요에 따라 200GB, 250GB 2가지 용량의 제품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S250 시리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소음 기술을 실현한 제품으로 'Silent & Speedy' 를 모토로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소음방지 특허기술인 SinentSeek 및 NoiseGuard가 적용되었다. 상기 제품은 Idle mode에서는 2.3bel (1bel = 10decibels), Seek mode에서는 2.7bel 정도로 소음을 극소화한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된 동일 용량 제품의 소음 수준이 Idle mode에서 2.8 bel, Seek mode에서 3.2 bel인데 비해 삼성전자는 저소음 구현을 위한 2가지 핵심 기술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20% 가까운 소음개선 효과를 거둔 것이다.

이는 텅 빈 강당이나 조용한 시골 환경과 유사한 소음 수준으로 사람 숨소리에 근접한 저소음 동작이 가능해 사무실은 물론 도서관에서도 아무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개발된 S250시리즈는 수직자기기록방식(PMR: Perpendicular Magnetic Recording)을 적용해 디스크 한 장당 최대 250GB의 업계 최고 용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디스크의 기록밀도를 높여 불필요한 부품을 줄이고 제품 안정성을 높였으며 한층 향상된 데이터 전송 및 소비전력 효율화를 이끌어 냈다.

S250 시리즈는 ▲ 회전속도 7,200rpm ▲ 8MB 캐시 메모리 ▲ SATA 3.0Gbps 인터페이스를 채택하였고 ▲ NCQ (Native Command Queuing) 및 ▲ Fly Height 자동제어기술 (Fly Height Control Technology) 등 차별화된 기술도 적용되었다.

삼성전자 이태직 상무는 "삼성전자는 무소음에 도전하는 HDD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술 혁신에 힘쓰고 있다." 며 "이번 S250 시리즈 개발로 소음 없는 PC 시대가 한층 더 가까워졌다." 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는 5월 초 OEM 거래선에 샘플 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일반 거래선까지 S250 시리즈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