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솔루션 전문 업체 실리콘이미지(Silicon Image, Inc.)는 19일 HDMI 지적 재산권(IP) 코어의 디지털 실행과 HDMI 아날로그 물리계층(PHY) 반도체의 결합으로 시장에서 약 4백만 개의 HDMI PHY 반도체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실리콘 이미지는 시장에서 상용화되는 다양한 HDMI 솔루션의 공급을 통해 집적회로 개발자 및 OEM들이 HDMI 반도체나 IP 코어 중 각자의 제품 출시 시기나 패키징, 비용, 혹은 통합 디자인 수요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가전제품용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 전문 업체 시그마 디자인(Sigma Designs)은 실리콘 이미지의 디지털 IP 코어를 자사의 SMP8630 시리즈 미디어 프로세서에 결합시켰다. 또한 시그마 디자인은 인터넷 프로토콜 TV 셋탑 박스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위한 자사의 레퍼런스 보드 플랫폼에서 실리콘 이미지의 SiI9002 반도체를 이러한 통합 시스템온칩과 함께 사용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실리콘 이미지 HDMI IP 제품 부문 론 리치터(Ron Richter) 이사는 "실리콘 이미지는 HDMI PHY IC와 IP 코어의 독특한 결합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라며, "저렴함 HDMI 솔루션의 성공은 HDMI 반도체 영역에서 실리콘 이미지의 성공 및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IP 코어 사업 분야에서 구축한 우리의 확실한 지위를 더욱 강화한다. 이제, 자사 IP 코어 제품 포트폴리오의 50개가 넘는 제품들을 기반으로, 시스템온칩 고객들에게 더욱 더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특히, 비디오 및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게 될 것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한편 실리콘 이미지는 2007년 1월 3일 인수한 멀티미디어, 통신 및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전문 IP 및 디자인 서비스 전문 기업인 사이 웍스(sci-worx)와의 성공적인 합병에 대해서도 발표했고 밝히고 있다.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