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에 상품정보 제작 의뢰시 네이버에도 동시 노출

가격비교 쇼핑포털 다나와는 최근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서비스 하고 있는 NHN과 상품 정보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공급을 개시하였다. 이번 양사간 계약에 따라 컴퓨터, 가전 분야와 관련된 다나와의 자체 상품 정보가 네이버의 지식 쇼핑 서비스에 노출된다.

네이버는 이번 계약으로 다나와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상세한 상품 정보로 쇼핑을 목적으로 하는 방문자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게 됐으며, 제품 정보에 대한 욕구를 지닌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 계약과 관련 다나와 관계자는 "네이버가 높은 품질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게 됨에 따라 지식 쇼핑 이용자들의 구매 결정에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더불어 많은 제조·수입사 역시 양질의 자사 상품 정보를 최대 포털인 네이버에서도 그대로 노출할 수 있게 되어 매출 향상이 기대되며, 앞으로 더욱 상품 정보 품질 향상에 힘을 기울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다나와가 용산에 마련한 상품정보 제작용 스튜디오 >

한편 다나와는 실제 상품 정보의 질이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큰 신경을 쓰고 있지 못하는 중소 기업의 여건을 고려,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상품정보 제작 문의 = 다나와 서비스3팀 (02)6733-2452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 http://blog.danawa.com/jin_lee >

<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