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IT전시회인 '2007 한국전자전 (KES 2007)'이 오는 9일(화)부터 13일(토)까지 5일간 일산에 위치한 KINTEX (한국국제전시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연다.

산업자원부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소니와 필립스, 하이얼, 샤프 등 국내외 600여 유명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신제품을 시연하게 된다.

또한 9일에는 LG전자의 CTO 이희국 사장의 기조 연설을 비롯해 소니코리아의 신제품 발표회와 10일 한,중 디지털산업기술 세미나, 12일 하이얼 코리아의 신제품 발표회 등 다양한 세미나 및 발표회가 열릴 예정이다.


삼성전자 70인치 풀HD LCD TV 

특히 이번 전자전에서는 명품폰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삼성전자의 '아르마니폰'과 '세레나타폰' 등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맞서 LG전자에서는 '뷰티폰'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다양한 풀HD TV 제품군이 전시될 예정이다. 먼저 삼성전자에서 LED 백라이트를 적용한 풀HD LCD TV, 보르도 120Hz 풀HD LCD TV, 깐느 풀HD PDP TV 등 풀HD 평판 TV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7년만에 전시회에 참가하는 소니의 신제품 풀HD TV 제품과 그간 해외 뉴스 등을 통해 간간히 소개됐던 유기발광디스플레이(OLED) TV 등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7년만에 참가하는 소니의 부스 전경

이밖에도 냉장고와 세탁기, 전기 밥솥 등의 가전 제품과 전자 사전과 전화기 등의 통신 사무용 제품, 노트북과 모니터, PC 본체 및 부품을 비롯한 PC관련 주변기기, 홈씨어터와 MP3 등의 음향 기기와 디지털 카메라, PMP, 네비게이션과 같은 모바일 영상 기기 제품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 행사 개요
 1) 행사명 : 2007 한국전자전(KES2006)
 2) 행사기간 : 10월 9일(화) ~ 10월 13일(토)
                  -> 9일(화) ~ 11일 (목) : 비즈니스 데이
                  -> 12일(금) ~ 13일(토) : 퍼블릭 데이
 3) 개장시간 : 10:00 ~ 17:00 (단, 마지막 날은 10:00 ~ 16:00까지)
 4) 장소 : KINTEX (한국국제전시장)
           (지하철 이용시 경기도 일산 대화역 도보 5분 거리)

관련 정보 : 'KES 2007' 홈페이지 (http://www.kes.org/)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