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를 기업의 마케팅과정에 포함시키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 제대로된 블로그마케팅 구성으로 블로거의 기업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사례가 있어 화제다.

LCD모니터 전문기업 비티씨정보통신(대표 김성기, www.btc.co.kr)은 자사의 대표제품인 ‘제우스7000 240MA’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IT분야 인기 블로그 운영자가 참여하여 진행하는 ‘블로그에서 만나요’ 행사를 17일 개최했다.

이번 블로그 행사에는 IT분야의 유명 블로그 운영자 10여명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직접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후 다양한 시각으로 평가의견을 제시하고, 이 평가에 대해 블로거들과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10개 블로그에서 분산되어 진행되는 의견교환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비티씨 매니아’라는 팀블로그(btc.ebuzz.co.kr)를 별도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비티씨 매니아’ 운영기간인 3개월간 2주일마다 1명씩 최신형 24인치 와이드 모니터를 증정하는 ‘블로거 모니터를 바꿔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방법은 모니터에 관한 의견을 트랙백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하면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트랙백 참여주소는 btc.ebuzz.co.kr 이다.

이번 팀블로그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쇼핑저널 e버즈의 이석원 팀장은 “블로그의 장점인 분산과 확산의 구현과 기업이 원하는 효율적인 관리가 균형을 이루어, 기업에서 블로그를 활용한 우수 사례”라고 평가했으며, 참여한 블로거들도 “진행 방식이 블로그 운영자와 방문자가 손쉽게 의견을 교환하도록 덧글, 트랙백이라는 블로그의 기본기능을 제대로 활용해 구성됐다”고 좋은 반응을 보였다.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은 국내외 대기업을 중심으로 일부 시도된 경우가 있지만, 이번처럼 공개적으로 운영되고 블로그의 특성을 잘 활용한 사례가 없어 업계의 관심이 높아 이후 기업 마케팅 분야에도 폭넓게 도입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블로그는 전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국내에서도 포털, 검색, 쇼핑몰 등의 주요 인터넷서비스들이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주요 기능이다.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