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통신 기기 전문 업체 에스디티정보기술(www.ZIO.ne.kr, 대표 이성훈)은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외장형 스토리지 '클레오(CLEO)' 2종 'CX-350SU'와 'CX-350N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표준 데스크탑용 사이즈의 SATA 규격 하드 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CLEO CX-350SU'는 USB 2.0 포트를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고 있으며, OBB (One button backup)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의 백업을 별도의 조작 없이 OBB 버튼을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 백업 및 정리가 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OBB 지원 소프트웨어 또한 그 설정 방법이 단순하게 구성돼 누구나 손쉽게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추가 드라이버 없이 PC와 USB2.0연결이 가능하다.


CLEO_CX350SU_001

다음으로 NDAS를 하드웨어 방식으로 지원하는 'CLEO CX-350ND'는 최고 100Mbps의 초고속으로 로컬 네트워크 상의 어떤 PC와도 USB연결과 상관없이 PC에 직접 연결된 스토리지처럼 인식한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법사 CD를 지원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NDAS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다수의 사용자가 네트워크상에서 동시에 엑세스가 가능해 간이 파일 서버로써의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이밖에 'CLEO'는 심플한 디자인과 더불어 전면 LED, 후면의 별도 전원 스위치를 제공하며, 저소음의 냉각팬이 내장되어 있는 등 다양한 기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CLEO CX-350ND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에스디티정보기술의 한 관계자는 "PC와 의 USB연결을 위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단순하고 간단한 사용을 위한 가정용 사용자부터 사무실의 파일서버를 위한 스토리지기능까지 점차 다양화 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전자 상가를 통해 11월부터 동시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품 문의 : 에스디티정보기술 (www.ZIO.ne.kr, 02-714-5083)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