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플의 iPhone/ iPod 터치용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가 등장했다.

 

Zodttd씨가 현재 개발 중인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 'psx4iphone'은 1994년 등장한 소니의 가정용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로 '플레이스테이션' 소프트웨어를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서 구동 가능하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이다.

 

개발중인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현재 완벽하게 실행되지는 않지만 개발자 코맨트에 의하면 '플레이스테이션'용 소프트의 약 75%는 실행 가능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현재 버전은 실행속도가 느린편이며 플레이스테이션용 시뮬레이션 RPG '택틱스 오우거'의 경우 타이틀 화면에서 약 10프레임 정도라고 한다.

 

게임 조작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의 특성을 살린 터치 스크린 조작을 통한 것이며 에뮬레이터의 버전이 올라가더라도 기기의 성능을 감안할때 완벽하게 실행시키는 것은 일부 소프트에 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실행속도가 느려도 상관없는 게임이라면 플레이 하기에 별 무리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아이폰/ 아이팟 터치를 보유하고 있는 게이머라면 이후 업데이트 뉴스를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ZODTTD씨 psx4iphone 관련 페이지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 'psx4iphone'로 실행시킨 '택틱스 오우거' 타이틀 화면]

 

 

[1994년 12월, 출시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김형원/ 다나와 정보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