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이 08년도내 아케이드용으로 정식 서비스 하는 '스트리트 파이터 4'의 新캐릭터를 공개했다.

 

새로운 캐릭터의 이름은 '루파스'로 독특함이 느껴지는 비만 체형의 거구 캐릭터로 기술은 아류 쿵푸를 사용하며 '자칭' 미국 제일의 격투가라는 설정이다.

 

'루파스'의 공개된 기술은 '구세주 킥'과 회전력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은하 토르네이드', 공중에서 점프해 고속으로 내리꼿는 '蛇突(사돌)네이쳐', 슈퍼콤보기술인 '스펙타클 로맨스', 울트라콤보인 '스페이스 오페라 심포니' 등 5가지 기술이다.

 

 

[구세주 킥~~~!]

 

 

 

[회전력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은하 토르네이드']

 

 

 

[공중 점프 기술 '蛇突(사돌)네이쳐']

 

 

 

[슈퍼콤보기술인 '스펙타클 로맨스']

 

 

 

[울트라콤보인 '스페이스 오페라 심포니']

 

캡콤은 新캐릭터 '루파스'외에도 PS3, XBOX360용으로 출시될 '스트리트 파이터 4'의 新캐릭터와 가정용만의 추가 사항 일부가 공개되었다.

 

공개된 캐릭터는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시리즈에 등장했던 '단'과 비슷한 캐릭터와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X'에 등장했던 쿵푸를 사용하는 캐릭터인 '페이롱'과 비슷한 캐릭터이다. (캡콤측은 비슷한 캐릭터로 발표했지만, 솔직히 동일 캐릭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PS3, XBOX360용 '스트리트 파이터 4'는 가까운 시기에 서비스가 이루어질 아케이드용 '스트리트 파이터 4'의 이식 작품으로 출시시기는 현재, 미정이다.

 

이 밖에도 PS3, XBOX360용 '스트리트 파이터 4'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온라인 대전 기능'을 지원하고 과거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한다는 점, 그리고, 시대 설정이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X'와 '스트리트 파이터 3' 사이라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오프닝 무비로 애니메이션이 삽입되며, 그 내용은 파이터들이 무엇을 갈망하며 무엇을 위해 싸우는 가를 테마로 제작되고 있다고 한다.

 

 

[오프닝무비로 사용되어질 것으로 보이는 애니메이션의 one cut]

 

[스트리트 파이터 4, 프로모션 무비]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