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은 기가바이트 P35 시리즈의 후속으로 최신의 인텔 P45 칩셋을 채용한 신제품 메인보드 'GA-EP45-DQ6'를 출시했다.

12페이즈 전원부를 기반으로 하는 'GA-EP45-DQ6'는 Ultra Durable2 전원설계(VRM 11.1)와 기가바이트 Patent Pending 사일런트 파이프를 채용해 전원부 발열을 동급 대비 15~40도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메모리 및 노스브릿지 칩셋을 위한 각각의 2페이즈 PWM을 채용한 Advanced Power supply 디자인으로 시스템 안정성과 내구성 및 오버-클럭 내성 강화로 시스템 튜닝 성능을 높였으며, CPU, Memory, NB 칩셋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 OverVoltage I.C 칩을 채용해 GPIO컨트롤러보다 세부적인 Voltage 튜닝을 할 수 있다.

또한 '멀티 기어(6-Gear) DES Advanced' 전력 절감 기능이 적용돼 전력 절감 효과와 함께 오버-클럭킹 기능까지도 구현할 수 있다.

메인보드 최초로 온보드 TPM 칩을 내장해 하드디스크를 전용 암호화 칩으로 암호화해 시스템을 관리하는 'Ultra TPM 기능'이 포함돼 있고 'Smart Backup' 기능을 통해 손쉬운 하드웨어 RAID 구성 및 HDD 백업 기능을 지원한다.

총 4개의 기가비트 랜을 지원해 홈 네트워크 및 홈 파일 서버 구축시 용이하며, 'Teaming Technology ' 지원으로 네트워크 속도와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밖에 'Dolby Home Theater'를 지원하는 8채널 오디오와 시스템의 조립 및 튜닝 편의성을 제공하는 '블루 LED 온-보드 퀵 스위치', CPU, DIMM, PCIe, PCI, PATA, SATA 등의 이상 여부를 손쉽게 체크하는 6개의 'Diagnostic LED'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4단계로 표시되는 ACPI LED를 지원해 이를 통해 모니터 없이도 시스템 전원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제이씨현시스템의 한 관계자는 "이번 기가바이트 P45 플래그쉽 모델, GA-EP45-DQ6를 시작으로 여러 사용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P45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기가바이트가 2008년 하반기에도 4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제품 문의 : 제이씨현시스템 (www.jchyun.com, 1577-3367)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