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금일 애플 맥 시스템 사용자들에게도 강력한 HD 비주얼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 (ATI Radeon HD 3870 for Mac & PC Edition)’을 발표했다.  

새로운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은 애플 맥 프로 (Apple Mac® Pro) 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내장된 256비트 512MB GDDR4 프레임 버퍼 메모리와 320 스트림 프로세서를 통해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게임과 같은 그래픽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사용자들은 두 개의 듀얼-링크 DVI 포트를 사용하여 두 개의 30인치 애플 시네마 HD 디스플레이 (Apple Cinema HD displays)를 각각 연결해 비주얼 작업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AMD의 그래픽 제품 그룹 부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은 맥의 3D 게임 성능과 HD 비주얼 수준을 최고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탄생했다”면서 “맥 사용자들은 가장 높은 수준의 HD 그래픽 성능을 요구하고 있고,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은 AMD 고객들의 디스플레이 환경에 ‘최상의 비주얼 경험(Ultimate Visual Experience™)’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강력한 성능 발휘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은 월등한 성능 및 비주얼 품질을 구현해 아퍼처(Aperture), 모션 스튜디오 (Motion Studio), 파이널 컷 스튜디오 (Final Cut Studio)와 같은 애플 맥 프로 시스템 상의 크리에이티브 및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사용자들은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최신 그래픽 기능을 이용,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차세대 HD 게이밍 환경으로 업그레이드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은 전체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더욱 깊게 몰입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 HD 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통합 쉐이더 아키텍처(Unified Shader Architecture)는 마치 실제와 같은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 PCI 익스프레스 2.0 (PCI Express® 2.0)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극도로 빠른 쓰루풋을 요구하는 게임 환경에도 대비할 수 있다.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은 궁극적으로 맥 사용자들이 좀 더 완벽한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또한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 그래픽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의 AMD 하이엔드 그래픽 프로세서에 비해 두 배에 가까운 와트 당 프로세싱 성능을 자랑하며, 업계 최고의 효율성을 구현한다. 또한 AMD는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에는 특허를 자랑하는 ATI 파워플레이 (ATI PowerPlay) 기술을 더해 다양한 전력 상황에서도 그래픽 프로세서 제어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사용자들은 파워플레이 기술을 이용해 사용 환경에 따라 클럭 및 전력을 매우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발열이 낮고 조용한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한편, ‘ATI 라데온 HD 3870 for Mac & PC 에디션’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219달러이며, 6월말 경에 전세계적으로 맥 유통업체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