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tek의 국내 유통사 에스티컴퓨터는 인텔의 차세대 P45 칩셋을 탑재한 메인보드 'ASUS P5Q' 시리즈를 포함한 ASUS 메인보드를 대상으로 CPU 쿨러 장착 가능 여부를 공개했다.

ASUS P5Q 시리즈는 인텔 P45칩셋을 탑재한 ASUS의 새로운 모델 시리즈로 신개념 전원절감 기술인 ASUS EPU 6 엔진 기술 ,각종 전기충격에서 시스템을 보호하는 ASUS ESD 가드 기술 ,5초만에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익스프레스 게이트 ,HDD 데이터 보호기능을 쓸 수 있는 드라이브 엑스퍼트 기술등 최신 기술이 다수 탑재된 시리즈이다.

이번 CPU 쿨러 장착 테스트는 인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CPU 쿨러가 아닌 별도의 쿨러 제조사들의 제품들이 모두 설계가 틀리기 때문에 실제 메인보드에 장착이 가능한지 점검하기 위해 STCOM과 주요 쿨러 제조사간의 기술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이와 관련해 에스티컴퓨터의 한 관계자는 "이번 CPU 쿨러 장착테스트는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충분한 호환성 여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테스트이다"라며, "이외에 테스트 점검이 완료된 APACK 사의 CPU 쿨러 점검결과를 먼저 공개한 것이며, 현재 진행 중인 잘만(Zalman)사 제품에 대한 점검 결과도 완료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 : 에스티컴퓨터 (www.stcom.co.kr)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