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관련 주변기기 업체 스카이디지탈은 초소형 micro 튜너를 탑재한 외장형 HDTV 수신기 'SKYTV HD6 USB min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소형 micro 튜너로 크기를 줄이고 동시에 최신 6세대급 수신감도와 품질을 그대로 유지시킨 'SKYTV HD6 USB mini'는 두꺼운 TV 안테나 선을 연결해야만 하는 TV 수신기의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TV 안테나 선과 USB 케이블 사이에 TV 수신기가 연결되도록 만들어 깔끔한 연결이 가능토록 디자인됐다.

또한 프리즘 스타일 디자인은 책상 위에 올려 뒀을 때 자연스럽게 리모컨 수신 각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며, 샴페인 골드 컬러의 메탈릭 디자인으로 튼튼함을 강조했다.

'SKYTV HD6 USB mini'는 USB 외장형 TV 수신기가 USB 케이블, 전원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등 복잡한 케이블 여러 개를 연결해야만 했던 것에서 벗어나 USB 케이블 하나에 모두 통합시켜 USB2.0 장치의 장점을 살리고자 했다.

이밖에 다양한 외부 입력을 지원하며, 특히 컴포넌트 입력까지 지원해 콘솔 게임기의 실행 화면을 PC 모니터로 즐길 수도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스카이디지탈의 한 관계자는 "오늘 8월에 열리는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고화질 HDTV 수신카드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데스크탑 PC는 물론 노트북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HDTV 수신기를 찾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SKYTV HD6 USB mini'의 가격은 6만 9천원선으로 책정됐다.

제품 문의 : 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 02-712-7070)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