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바캉스를 놓친 이들에게 열정의 나라, 스페인 여행의 기회가 주어진다.

스페인 세계 엑스포를 탐방하고, 그 내용을 생생하게 전하는 ‘스페인 엑스포 대학생 취재단’이 되는 것. 무료로 스페인 여행도 즐기고, 스페인 엑스포를 전달하는 국민 대표 특파원의 경험도 쌓을 수 있다.

워터비스(www.watervis.com)는 스페인 사라고사에서 열리는 세계 엑스포를 탐방할 대학생 취재단을 모집한다. 대한민국의 대학생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모집 분야는 동영상 취재기자와 사진 취재기자로 각 한 명씩 선발한다.

‘스페인 엑스포 취재단’으로 선정되면, 8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8박 9일간의 일정으로 스페인 사라고사를 방문, 물을 주제로 한 박람회를 취재하게 된다.

사라고사 엑스포는 ‘물과의 대화(Dialogue with Water)’라는 주제로, 물과 지속 가능한 개발에 관련한 세계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104여 개의 국가관 중 한국관은 엑스포에서 꼭 가봐야 할 국가관으로 뽑힐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관에서는 인간과 자연의 교감을 다룬 3D 애니메이션, ‘투영하는 물’ 전시공간, 2012 여수엑스포 홍보코너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한국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나라 독자 기술로 만든 해양심층수 생수를 제공해 한국의 해양과학기술을 알리고 있다.

 ‘스페인 엑스포 취재단’ 신청은 15일까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자기소개서와 스페인 사라고사 엑스포 취재기획서를 자유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컨텐츠 편집이 우수한 대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취재단이 되면, 스페인 왕복 항공료 및 체류비 및 취재비 일체를 워터비스에서 지원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워터비스 홈페이지(www.watervi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