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일본어, 타이핑 없이 한번에 찾는다!

야후! 코리아는 단어를 자동으로 인식해 검색결과를 바로 보여주는 야후! 미니, 일어 사전 서비스(http://kr.dic.yahoo.com/search/jpn/)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야후! 미니사전’이란 2005년 8월, 야후! 코리아가 독자 개발한 다운로드 사전 서비스로,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 중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를 갖다 대기만 해도 영어, 한자, 국어 등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미니 창에 바로 찾아주는 신개념의 사전 서비스이다. 야후! 미니는 야후!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지역에서 서비스될 정도로 혁신적인 서비스로 주목을 받아 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야후! 일어 사전 역시, 별도로 타이핑 할 필요 없이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거나, 미니펜을 올려다 놓기만 해도 단어 검색이 가능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큰 장점이다.

반면, 현재 다른 포털사에서 제공 중인 일어 사전은 문자를 직접 그리거나, 일본어 입력기 등을 이용해 단어를 일일이 검색해야 한다.

특히, 야후! 만의 형태소 분석기(Yahoo Word Segmentation)를 적용해 우리 나라와는 달리 띄어쓰기를 사용하지 않는 일본어 문장을 형태소 별로 인식해 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함은 물론, 단어의 기본형을 찾아 검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in_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