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3000'의 소문은 진실이었다.

 

과거, 인터넷상에 소문으로 나돌던 새로운 신형 PSP인 'PSP-3000'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를 통해 공식 발표되었다.

 

SCE발표에 따르면 新 신형 PSP 'PSP-3000'에는 '마이크'가 내장되고 화면 품질과 비디오 출력기능이 향상 되었다고 한다.

 

또한, PSP 하단부에 존재하던 'Home'버튼이 PS3와 같은 'PS버튼'으로 디자인이 변경되어 있어 소문과 함께 유출되었던 이미지와 동일함을 알수 있다.

 

SCEE(유럽)의 David Reeves씨는 발표를 통해 이번 신형PSP 'PSP-3000'은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다."라고 밝혀, 신형 PSP 3000번대 제품의 LCD 밝기와 색상이 향상되었음을 강조했다.

 

'PSP-3000'에서 탑재된 '마이크'는 'Skype'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리고, 비디오 출력기능은 '인터레이스' 서포트 강화로 프로그레시브 출력이 불가능한 구형 TV에서도 PSP 연결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신형 PSP 'PSP-3000'은 10월 15일부터 북미지역과 유럽지역에 판매 개시된다. (국내 출시일은 미정)

 

 

 ▲ 신형PSP 'PSP-3000'의 전면부 이미지,

전면부 하단의 PSP 로고 왼편으로 난 구멍 내에 마이크가 설치 되어있다.

또한, 기존 'Home'버튼이 PS3와 동일한 'PS버튼'으로 디자인이

변경된 점을 알수 있다.

 

 

 

 ▲ 신형PSP 'PSP-3000'의 뒷 모습, PSP로고를 둘러싸고 있는

링의 두께가 줄어든 것을 알수 있다.

 

 

[기사 업데이트]

 

한국과 가장 가까운 지역인 일본에서는 10월, 3가지 색상으로 'PSP-3000'이 출시된다. 색상은 '피아노 블랙', '펄 화이트', '미스틱 실버' 3가지 색상이다.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