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열풍에 이어 바디라인을 지칭하는 알파벳 라인이 화제다. 몸매 S라인과 얼굴 V라인은 이미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 되었으며 다른 알파벳 라인들도 줄줄이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에는 새롭게 이마와 코로 이어지는 옆모습 S라인과 아름다운 가슴 골을 지칭하는 V라인이 화제이다. 그 외에도 남자들의 몸짱 트렌드에 이은 가슴과 어깨의 근육 모양을 살린 M라인과 쇄골에서 탄력 있는 가슴으로 이어지는 여성의 M라인 그리고 힙업된 엉덩이 라인을 지칭하는 W라인이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라인이 가장 아름다운 스타는 누구일까? 현명한 성형 쇼핑 가이드북 '시크릿 쇼핑'의 저자 피현정씨의 자문을 받아 각 라인 별 최고의 스타를 선정했다.


 

옆모습 S라인 – 한가인

한가인의 코는 이미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그녀의 이마 또한 훌륭하다. 볼륨 있는 이마에서 유연하게 이어지는 코의 라인은 완벽한 S라인을 자랑하고 있다. 적당히 튀어나온 이마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코의 라인을 더욱 살려주어 최근 아름다운 이마의 중요성은 끊임없이 강조되고 있다. 푹 꺼진 이마를 가진 사람은 필러나 자가지방이식을 이용해 이마의 볼륨을 살려서 완벽한 옆모습 S라인을 만들 수 있다.

가슴 골 V라인 – 박시연

박시연은 최근 한 시상식에서 가슴이 깊이 파인 클레비지룩의 대담한 의상으로 아름다운 가슴골을 노출하여 큰 화제가 되었다. 청순한 외모와는 달리 유난히 깊은 가슴골을 가진 그녀는 우아한 섹시미를 연출한다.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이 박시연과 같은 깊은 가슴골을 만들기 위해 가슴의 V라인을 살리는 성형을 한다.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만 보형물을 삽입하여 원하는 라인을 만들거나 필러 시술로 섹시한 가슴골 V라인을 연출하기도 한다.

쇄골 M라인 – 윤은혜

윤은혜는 쇄골이 가장 아름다운 스타이다. 많은 시상식에서의 패션과 미니 홈피 속의 일상모습을 통해 아찔한 쇄골의 M라인을 뽐냈다. 여름철로 인해 노출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쇄골 라인은 날씬한 여성의 필수 품목이 되었다. 인터넷 상에서는 쇄골 부분의 지방만을 흡입하는 미니 지방흡입을 이용하여 아찔한 쇄골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수술은 세밀하고 흡입하기 어려운 부위인 만큼 시술자의 경험이나 임상, 테크닉 등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힙업 W라인 – 전지현

전지현은 이미 많은 CF를 통해 탄탄하게 업 된 힙을 선보여 힙업 W라인을 가진 최고의 스타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엉덩이의 W라인을 살리기 위해 볼륨이 부족한 엉덩이에 보형물이나 자가지방을 삽입하는 수술을 하거나, 쳐진 엉덩이에 이어지는 다리의 지방을 제거하여 힙업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특히 힙업 W라인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도 어느 정도는 만들어 질 수 있다.

'시크릿 쇼핑'의 저자 피현정씨는 “최근에는 부위의 모양보다는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라인을 중요시하여 매끈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 각 부분의 ‘라인성형’이 인기"라며 "자신의 부족한 부분의 볼륨을 조금만 살려도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바디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나와 진향희 기자 iou@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hh_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