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운전자가 할 일은 비단 차량 점검만이 아니다. 게다가 TPEG 기능을 활용해 정체를 최대한 피해 편안 귀성길을 찾으려면 맵 데이터의 업그레이드는 필수.

팅크웨어(www.thinkware.co.kr 대표 김진범)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아이나비 SE’, ‘아이나비 3D’, ‘아이나비 V7.1’을 8월 최신 전자지도와 함께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경우 화성/동탄 신도시, 용인 흥덕지구 등 신도시 및 택지개발지구 내 도로와 전국 주요 아파트 단지 내 도로를 업그레이드하여 동(건물)의 위치까지 편리하게 안내한다. 또한, 국내 292개 골프장 정보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주요 골프장 내 카트로드까지 확인 가능하다.

금번 업그레이드는 ‘아이나비 SE’의 기능까지 향상시켜 차차기 거리표시 지원, 서울 외 6대 광역시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TPEG) 요약맵 추가 지원 등 고객들의 실제적 의견을 반영했다.

‘아이나비 3D’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는 현대백화점(압구정점), 신세계백화점(본점) 등과 도로상의 육교까지 3차원 입체영상으로 디스플레이한다. 과속, 과적, 신호 등의 단속구간과 함께 사고다발, 급커브, 미끄럼주의 등의 위험 안내 지역 22만여건을 3D 표지판으로 모델링하여 운전자의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팅크웨어는 “전국의 신규 및 변경도로를 8월 최신 정보로 제공한다”면서 “9월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아이나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종 목적지까지 편리하고 명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고객들은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출처: 팅크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