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α700, 라이카 M8,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본체 성능 향상

소니 중급 DSLR 카메라 α700과 라이카 플래그십 RF 모델, M8의 새로운 펌웨어가 공개되었다. 디지털 카메라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소프트웨어 오류를 수정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소니와 라이카의 이번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전반적으로 카메라 본체의 성능을 크게 개선시켜주는 것이어서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려면 우선, 업그레이드 도중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거나 전원 케이블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각 제품별로 업그레이드시 유의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에서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 실행해야 한다. 제조사 AS 센터에 업그레이드를 의뢰하는 것도 좋은 방법.

◆ 소니 α700-고감도, 브라케팅 기능 개선 등 다양한 부가 기능 지원

소니 α700의 펌웨어 파일은 DSCA700.AP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포맷된 메모리에 넣고 Menu 버튼을 누른 채 전원을 켜면 펌웨어 업데이트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확인을 누르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펌웨어 버전은 4.0으로, 업그레이드시 자동 노출 브라케팅에서 2.0EV/3매 모드가 추가된다. 또한, 고감도 사용시 노이즈 감소 옵션을 끌 수 있고, 고감도 이미지 품질 자체도 향상된다. 자동 화이트밸런스의 정밀도와 DRO(Dynamic Range Optimizer) 성능도 향상되며, 배터리 그립 사용시 본체와의 통신성이 향상되는 등, 본체 성능이 크게 높아진다.

소니 α700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 라이카 M8-고용량 메모리와 Auto ISO 모드 추가

RF 카메라, 라이카 M8의 최신 펌웨어 버전은 2.000. 업데이트 파일의 압축을 풀면 나오는 m802_000.upd 파일을 포맷된 SD메모리에 저장 후, 파일이 든 메모리 카드를 라이카 M8 본체에 넣고 전원을 켜면 업데이트 화면이 출력된다. 이후 Yes를 선택하면 펌웨어가 2.000으로 업그레이드된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라이카 M8에 Auto ISO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32GB까지의 고용량 SD / SDHC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라이카 M8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차주경 기자 : reinerre@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