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무료 체험 전시장 샘플랩(www.mysamplelab.com) 이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예방을 위한 작은 캠페인을 추진해 화제다.

샘플랩 ‘자살거부권’이라고 명명된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을 통해 회원 등록을 받고 적립 포인트로 혜택이 이루어지는 샘플랩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다.

샘플랩 회원이 커뮤니티(www.mysamplelab.com) 이벤트 코너에서 ‘자살 거부권’을 다운로드 받으면 “아무리 삶이 힘들고 괴로워도 내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는 일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내용의 자살 거부권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살 거부권을 프린트 후 샘플랩 전시장 방문시 현장에서 자필 싸인하여 제출하면 샘플랩 회원 포인트 100포인트가 적립된다. 가장 많은 포인트가 부과되는 VIP등록 포인트가 500포인트인 것을 감안했을 때 결코 적지 않은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샘플랩 자살거부권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김동현 대표는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연이은 자살 사건으로 인해 흉흉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다잡자는 마음에서 작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캠페인의 배경을 밝혔다. 더불어 김 대표는 “자살은 고통의 끝이 아니라 끝없는 시련과 상처의 시작”이라며,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끊는 일이 일어나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샘플랩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자살 방지를 위한 포스터 개시 및 자살 예방을 위한 기금 모금함을 전시장 내에 비치해 자살 방지 캠페인을 꾸준히 회원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0월13일(월)~11월17(월)까지 약 한달간 진행된다.

샘플랩은 국내 최초의 신상품 무료 체험 전시장으로 회원제로 운영된다. VIP회원(연회비 2만원)의 경우 전시장 방문시 마다 5개의 신상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으며 이후 포인트 적립에 따라 실버 회원의 경우 7개, 골드회원의 경우 10개의 신상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다나와 김보미 기자 / poppoya4@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