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포터블 클래지콰이 에디션'의 확장팩이 등장 할 예정이다.

 

펜타비전은 자사 인기 게임 '디제이맥스' 최신작인 '디제이맥스 포터블 클래지콰이 에디션'의 확장팩을 개발중이며, 근 시일내에 무료 배포하겠다고 19일, 발표 했다.

 

무료 배포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배포될 예정이다. 동사에 따르면 PSP용 게임으로 확장팩을 배포하는 것은 최초 사례라고 한다.

 

이번에 발표된 확장팩에는 게임 내의 퍼포먼스 향상 및 리뉴얼된 '클럽투어'와 새롭게 추가되는 '패턴', 그리고 곡을 즐길 수 있는 범위가 확대되는 등 많은 요소가 개선/ 추가 될 전망이다.

 

디제이맥스 메트로 프로젝트의 총괄 프로듀서 신봉건 이사는 “PSP라는 제한된 하드웨어상에서 확장팩을 통해 기능 향상과 컨텐츠 추가 및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작업 등을 동시에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의견을 전했다.

 

PSP용 '클래지콰이 에디션'은 국내에서만 15만장 이상 판매된 '디제이맥스 포터블' 시리즈 최신작으로 유명 일렉트로닉 밴드 클래지콰이가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게임에는 '클래지콰이' 이외에도 015B, 황성제, 허밍어반스테레오 등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풀프레임 영상, 데이터 인스톨 기능 등 전반적인 시스템적 발전을 이룬 최신작이기도 하다.

 

 

 ▲ 디제이맥스 포터블 최신작 '클래지콰이 에디션' 프로모션 무비

 

 

아래는 펜타비전이 공개한 확장팩 내용 일부다.

 

리뉴얼된 클럽투어 시즌 2

기존의 클럽투어 모드를 보다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클럽투어의 구성이 전면 리뉴얼 된다. 이를 통해 이미 클럽투어를 한번 클리어한 유저들이라 할지라도 전혀 다른 느낌의 클럽투어를 즐길수 있다.

 

게임 내 퍼포먼스 향상

이번 확장팩에서는 게임내의 일부분에서 발견되었던 프레임 저하 현상 등이 개선될 예정이다.

 

새로운 패턴 추가

일부 곡들에 대해서는 기존 버전에서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난이도의 패턴이 추가될 예정이다.

 

보다 넓어진 곡의 활용성

이번 확장팩을 통해 곡을 즐길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그 동안 네트워크 모드에서만 즐길 수 있던 곡을 일반 모드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며, 출현 조건이 알려져 있지 않던 곡 역시 쉽게 등장하게 되는 등 유저 편의성에 있어서도 한층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hw_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