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켈(대표 하재욱, www.inkel.co.kr)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한국 우수 산업디자인 상품에 신제품 2.1채널 스타일리쉬 홈시어터 VR652를 출품하여 2008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마크 선정제도는 산업디자인 진흥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VR652는 버추얼 서라운드 기능을 탑재한 DVD 리시버+2.1채널 시스템으로 DVD 플레이어와 리시버가 하나로 통합된 소형 AV 센터와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 서브우퍼로 구성되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버추얼 서라운드 기능을 통해 5.1채널과 같은 서라운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제작된 제품답게 PC 위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DVD 플레이어와 앰프부를 통합했으며 스테레오 스피커를 공간을 적게 차지하도록 스탠드 타입으로 제작해 공간 효율과 실용성을 강조했다.

DVD 리시버는 모서리를 커브 형태로 제작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살렸으며 볼륨 및 파워 버튼에 파란색 LED를 적용해 기존 AV 제품과 차별되는 디자인을 제공한다.

인켈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홈시어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전자제품의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부드럽고 간결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하고, 특히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부각하여 디자인한 것이 주효했다』고 선정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btn.gif

다나와 이상훈 기자 tearhunter@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