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의 게임 포털 넷마블이 게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넷마블 라이브' 서비스를 21일, 새롭게 선보인다.

 

'넷마블 라이브'는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동영상, 방송, 게시판 등이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이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에 대한 경험 및 정보의 공유가 가능하며 재미와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넷마블 라이브' 내 각각의 콘텐츠에 유저들이 글을 남기면, 개별 게임 웹페이지에서 활동하는 유저들과 메시지 공유가 가능한 양방향 게시판 서비스가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넷마블 라이브'는 기존의 단순한 커뮤니티의 역할을 넘어, 넷마블의 게임을 즐기면서 작성되는 경험들을 자연스럽게 한 곳에 모으고, 그 정보들이 '넷마블 라이브'를 통해 재 가공되어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커뮤니티로 발전될 전망이다.

 

'넷마블 라이브'는 향후 동영상 확장, 라이브 방송 개국, 유저들의 개인화 공간 제시 등을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다.

 

CJ인터넷 퍼블리싱 사업본부 권영식 이사는 “게임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류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일상 속에서의 작은 즐거움을 제공 할 수 있는 인터넷 생활 문화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 라이브에서는 개인이 방송국을 개설하여 생중계 할 수 있는 게임 방송 채널 오픈을 앞두고 끼를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넷마블 Live 공식 BJ'를 모집 중이며 선발된 BJ는 넷마블 라이브 공식 BJ로 활동하게 된다.

 

['넷마블 라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박철현/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pch@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ch_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