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ODD 개발 및 판매사인 TSST Korea(대표 황인섭)는 22배속 DVD 기록이 가능한 내장형 DVD-Multi 'SH-S222L'과 USB 방식의 외장형 DVD-Multi 'SE-S084B'를 출시한다.

E-IDE 방식 'SH-S222L'은 DVD±R 22배속 기록을 지원하며, DVD+R 듀얼레이어 16배속, DVD-R 듀얼레이어 12배속, DVD-RAM 12배속, DVD+RW 8배속과 DVD-RW 6배속 기록을 지원한다.

또 대부분의 CD 및 DVD 포맷의 기록/재생을 지원해 데스크탑 장착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광디스크 표면에 레이저를 이용한 라벨링 인쇄(라이트 스크라이브)를 지원한다.


SH-S222L 

이 제품은 4.7GB의 DVD 한 장을 기록하는데 평균 4분 30초 이내, DVD-RAM의 경우 평균 12분으로 20배속 제품에 비해 약 30% 정도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 소음의 경우 드라이브 내부 형상 변경을 통해 DVD 기록시 발생하는 소음을 기존 드라이브 대비 약 10% 정도 감소시켰다.

외장형 DVD-Multi인 'SE-S084B'는 USB 연결 방식을 지원해 노트북과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ODD로 기존 'SE-T084M'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다.

'SE-S084B'는 PC와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USB 케이블 연결만으로 전원 공급이 가능해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도 미디어를 기록 및 재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TSST 관계자는 "2008년 한 해 삼성 ODD에 보내주신 많은 소비자분들의 사랑으로 베타뉴스 IT 히트상품, 다나와 히트브랜드 등의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2009년에도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ODD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E-S084B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