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전문 업체인 씨넥스존(www.cynex.co.kr)은 기존 M트란(tran) 방열판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M트란 Mpower'를 출시한다.

특수 소재(평판형 히트파이프/ 상변화패드PCM)를 사용하여 열 전달을 극대화한 이 제품은 오렌지(단면용), 그린(양면용) 등 2가지로 나뉘며, 기존 M트란 방열판에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추가로 장착한 형태로 M트란 시리즈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다.

또한 메모리칩과 방열판 사이의 미세한 틈을 메워주고 열을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PCM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뛰어난 열 전도율을 자랑한다. 메모리 발열이 높아지면 PCM이 온도에 따라 상변화를 시작하여 메모리칩과 M트란 방열판의 열 전달 접촉 면을 높여주게 되고,이렇게 전달된 발열은 열 전도율이 탁월한 M트란에 전달되어 보다 빨리 외부로 열을 배출시킬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씨넥스존의 설명이다. 거기에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추가로 장착하여 다시 한번 열처리에 신경을 썼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조립, 분해할 수 있어 마니아나 초보자 모두 만족시켜 준다.

씨네스 마케팅 담당자는 "씨넥스와 TTM사의 MTRAN(평판형 히트파이프)시리즈는 100% 국내 제작을 자랑하며 대만 및 일본 기업에서도 계약하에 자사모델들을 진행 중에 있다. 조만간 MTRAN(평판형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775전용 쿨러도 출시를 진행하며 이 또한 성능이나 가격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다나와 이준문 기자 jun@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m_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