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 시작한 ‘2009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으로 야구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야구의 높은 관심 속에 온라인 게임사들은 WBC에 맞추어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준비해 게이머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먼저 네오위즈게임즈는 자사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KBO공식인증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는 WBC에 참여한 한국 야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대회가 열리는 5일부터 23일까지 편의점 ‘보광훼미리마트’와 ‘태극기를 휘날려라!’이벤트를 펼친다. 한국 대표팀이 대회에서 우승할 시 ‘국제대회 대표선수 드래프트권’을, 준우승과 4강 진출 시에도 드래프트권과 게임머니를 모든 유저에게 지급된다.

 

또한, 게임 내 도쿄 경기장에서 플레이 해 홈런을 치면 게임머니 1만캣을 지급하고, 대표팀의 당일 경기 결과에 따라 깜짝 이벤트를 펼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매일 5이닝 경기를 3회 진행할 시 게임머니와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대표팀의 선물’도 추가로 지급하고, ‘09년 국가대표유니폼’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대표팀이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게임머니 10만캣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야구 팬들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슬러거와 온라인 야구 게임 양대 산맥인 CJ인터넷 ‘마구마구’도 유저들에게 WBC 이벤트를 진행해 야구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구마구는 2009 WBC 아시아예선 승리팀 맞히기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3,000거니와 승리팀을 맞추는 모든 유저들에게 10,000거니를 준다.

 

마구마구는 이외에도 WBC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단독 후원에 나섰다.

 

6일, 이루어진 스폰서 계약으로 WBC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헬멧’에 ‘마구마구’ 로고가 단독으로 새겨진다. 마구마구는 공식 후원 외에도 국내 야구발전의 직접적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사회인 야구의 보급 지원과 유소년 티볼 후원으로 야구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2009 WBC 한국대표팀 경기는 3월 6일, 대만과의 불꽃튀는 경기가 펼쳐지며 KBS, MBC, SBS 지상파 3사를 통해 오후 6시 30분부터 중계될 예정이다.

 

 

 

박철현/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pch@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ch_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