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는 11일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CMS(Contact Management System, 컨택센터 운영 시스템)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로써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고객 관리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CMS는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의 품질 경영 시스템 운영 프로세스 및 운영 성과를 국제표준규격(ISO9001:2000)과 글로벌 기준(CMS:2008)으로 평가, 객관적인 공인 인증 기관이 인증해주는 제도다.

 [니콘이미징코리아]CMS 인증 수여식.jpg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그 동안 고객과 기업의 최접점에 위치한 고객센터(CS)를 기업의 핵심 요소로 판단하고, 고객 요구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인 이번 CMS 인증은 고객센터 운영의 개선과 발전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러한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업 신뢰도 제고를 위한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지난 해 카메라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정하는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이하 CCMS)’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야마구치 노리아키 대표는 “이번 CMS 인증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 운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갖춰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나와 차주경 기자 reinerre@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