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하랄트 베렌트)는 오는 4월 2일(금)부터 11일간 개최되는 2009 서울모터쇼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의 기술력이 반영된 다양한 라인업의SUV 모델과 친환경 CDI 모델, 고성능 AMG모델 등 총 9가지의 모델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SUV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메르세데스-벤츠 최초의 컴팩트 SUV, The new GLK-Class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수년간 야심차게 준비해온 The new GLK-Class는 2008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제네바 모터쇼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컨셉트카 Vision GLK의 양산 모델이며, 2008년 4월 중국 베이징 모터쇼(Auto China)에서 전세계에 첫 선을 보였다.

The new GLK-Class의 GLK는 전형적인 오프로더를 의미하는 독일어 겔렌데바겐(Gelandewagen)의 G, 럭셔리(Luxury)의 L, 컴팩트(Kompakt=Compact)의K를 의미한다.

The new GLK-Class는 오리지널G-Class의 클래식한 각진 디자인과 모던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 차별화된 디자인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파워풀하면서도 간결한 프레임의 실버톤 라디에이터 그릴은 강렬한 크롬 트림과 조화를 이루며, 사이드 윈도우의 크롬으로 도금된 트림은 자연스럽게 차량의 앞, 옆 그리고 뒷 모습을 연결한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The new GLK-Class 의 최상급 모델인 The new GLK 350 4MATIC이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차량인 AMG 모델들도 다양하게 전시된다.

메르세데스- AMG 모델은 고성능 AMG 엔진이 탑재된 차량으로 최고 수준의 고성능 자동차를 대표하고 있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뉴 제너레이션 ML 63 AMG 4MATIC, SL 63 AMG, CLS 63 AMG, C 63 AMG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AMG 드림카 뉴 제너레이션 SL 63 AMG 는 설명이 필요 없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카 디자인의 절정으로, 최첨단 엔지니어링이 탄생시킨 폭발적인 성능과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느낌으로 이번 모터쇼 기간 중에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이번 2009 서울국제모터쇼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디젤 기술의 결정체인 최첨단 CDI 엔진이 탑재된 친환경 모델 뉴 제너레이션 ML 280 CDI 4MATIC과 C 220 CDI 아방가르드 모델이 전시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CDI엔진은 특수필터로 미세한 입자까지 걸러내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청정 엔진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첨단 기술의 결정체로 불리는 전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 S 500 Long, 더욱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에 첨단 편의 기능인 자동 주차 기능이 더해진 컴팩트 사이즈의 멀티 라이프스타일 차량 (MLV)인 My B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