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이 따갑게 내리쬐고 여름이라고 생각될 만큼 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다. 사내 몇몇 사람들과 삼삼오오 짝을 이루어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원당 종마목장을 다녀왔다. 서울 강서에서 일산 방향으로 약 20Km 정도 되는 가까운 거리다.

종마목장에 들어서기 전 농협대학이 있다. 이곳에서 종마목장에 이르는 1.5Km 산책로까지 마땅한 음식점이 없다. 미리 식사를 하고 오거나 집에서 도시락을 준비해오는 것을 추천한다.

도시락을 준비해왔다면 농협대학 내 공원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공원을 들어서면 중앙의 연못을 중심으로 주위에는 수생식물과 산수유, 여러 종류의 자생식물들이 있다.

공원에 있는 커다란 나무 밑에서 준비해온 도시락을 열었다. 먹는 순간만큼은 모두 이기적이었다. 물론 나 역시도…

공원에서 나와 산책로를 따라 종마목장으로 향했다. 산책길 양쪽에는 만개한 벚꽃과 진달래가 길을 안내한다.

1Km 정도 걸었을까? 빼곡히 주차되어 있는 차들 양쪽으로 갈림길이 나타난다. 좌측길로는 허브랜드, 우측길로는 서삼릉과 종마목장을 갈 수 있다.

시원한 허브의 향을 느껴보자 '원당 허브랜드'

갈림길에서 종마목장까지는 아직 500m를 더 걸어야 도착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 일행은 잠깐 쉬어가기 위해 갈림길에서 바로 보이는 허브랜드를 먼저 들렸다.

경기도 고양시에서 10년 전부터 허브를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만든 고양시 최대 규모의 허브농장이다. 약 300평 규모의 허브랜드는 허브재배는 물론 시판까지 하고 있으며, 허브와 관련된 용품들도 살 수 있다.

이곳에서는 허브 외에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류의 꽃들과 선인장도 구경할 수 있어 아이들의 자연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허브랜드를 나와 종마목장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종마목장에 들어설수록 많은 수의 벚꽃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넓게 펼쳐진 초원, 경주마들의 고향 '원당 종마목장'

허브랜드에서 10분 정도 걸어 '원당 경주마목장'이라는 현판이 있는 입구에 도착했다. 종마목장은 경주마의 육성과 사육을 위해 조성된 목장이다. 1997년부터 마사회가 말에 대한 홍보를 위해 목장시설의 일부를 개방해 일반인들도 약 4Km 달하는 넓은 초원을 감상하며 산책을 할 수 있다.

목장 안 산책로를 따라 들어가다 보면 한없이 펼쳐진 푸른 초원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양의 말들이 뛰노는 상상을 했다면 큰 오산이다. 산책로 정상까지는 초원만 있을 뿐 말들은 찾아보기 힘들다.

산책로 정상에 올라오니 저 멀리 몇 마리 안 되는 말들이 보인다. 목장안에 끝없이 펼쳐진 초원이 무색하다.

사람들이 주는 먹이에 익숙해서인지 말들도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종마목장 입구에서 파는 당근 몇 개를 던져주니 잘 받아먹는다.

사람들만 보면 먹이를 주는지 알고 울타리 밖으로 머리를 내밀어 협박까지 한다. 당근이 없다면 근처 땅에서 피어나는 꽃을 줘도 잘 먹는다.

목장 내 한두 그루씩 솟아있는 소나무를 볼 수 있다. 소나무 밑은 그야말로 사진찍기 위한 최적의 장소이다. 카메라가 똑딱이라 하더라도 어떤 각도에서 촬영해도 예술사진으로 승화시킨다. 찍히는 모델까지 좋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저녁이 될 무렵 목장을 나와 집으로 향했다. 오래간만에 너무 걸어서인지 온몸이 피곤했다. 하지만, 사방을 둘러싼 벚꽃의 절경은 잊지 못할 한 폭의 그림으로 기억될 것이다.

서울 근교, 1석 3조의 여행코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원당 종마목장을 향하는 길에는 볼거리가 많다. 허브의 향을 느끼며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허브랜드와 어린아이들의 역사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서삼릉, 그리고 넓은 초원을 만끽하며 산책을 할 수 있는 종마목장. 서울 근교에서 짧은 시간 온 가족이 함께 여러가지 테마의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원당 종마목장을 추천한다.

도로안내

자가용
* 고양IC(외곽순환도로)에서 원당역방면으로 직진 약 2km후 농협대학, 서삼능, 경마교육원 이정표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1.5Km
* 화정지구에서 원당역을 끼고 우회전후 1km직진후 서삼능, 농협대학, 경마교육원 이정표 삼거리에서 좌회전후 1.5km

대중교통

지하철 삼송역 5번출구앞 -> 마을버스(041) 승차 -> 서삼능, 경마교육원(종마목장) 하차 (종점)

이용안내

개방일

수요일~일요일(월/화 주휴일 및 명절연휴 등은 미개방, 월/화요일 이외의 주중 공휴일은 개방)

개방시간

하절기 09:00~17:00, 동절기 09:00~16:30

입장료

없음, 서삼릉은 입장료 1000원

주차시설

주차장 무료이용 가능하나 주말에는 주차장이 일찍 차므로 길거리에 주차해야 함.

캐논 PowerShot SX200 IS

카메라 유효 화소수

약 1,210만

렌즈

5.0 (W) - 60.0 (T) mm
35mm 필름 환산: 28 (W) - 336 (T) mm
f/3.4 (W) - f/5.3 (T)

디지털 줌

약 4.0x (광학 줌과 결합하여 최대 약 48x)

LCD 모니터

3.0 TFT LCD 컬러 모니터
약 230,000 도트, 시야율 100%

촬영 범위
(렌즈 끝부터)

일반: 50 cm - 무한 (W)/100 cm - 무한 (T)
접사: 2 - 50 cm (W)
슈퍼 매크로: 0 - 2 cm
수동 초점: 2 cm - 무한 (W)/100 cm - 무한 (T)

셔터 스피드

1 - 1/3200 초
15 - 1/3200 초 (전체 셔터 스피드 범위)

손떨림 ISO 감도

자동, ISO 80/100/200/400/800/1600

기록 매체

SD 메모리 카드, SDHC 메모리 카드, 멀티미디어 카드,
MMCplus 메모리 카드, HC MMCplus 메모리 카드

해상도 (동영상)

1280 x 720 픽셀 (30 프레임/초)
640 x 480 픽셀 (30 프레임/초)
320 x 240 픽셀 (30 프레임/초)

무게

약 220 g

이 여행기의 사진은 캐논 PowerShot SX200 IS로 촬영 했습니다.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신성철 multic00@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