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이 오는 10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차세대 그린 IT 전략 솔루션과 비전을 제시하는 ‘IT Insight 2009 - Green & Beyond’ 녹색 IT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열리는 컨퍼런스에는 그린 앤드 비욘드(Green & Beyond)를 주제로 한 그린 인프라스트럭처, 그린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친환경 데이터 센터에 대한 국내외 기반환경 및 사례, 에너지 효율화에 대한 구축 전략 및 기업의 환경영향 관리를 위한 방법론 등 올 상반기 녹색 IT 전략의 솔루션과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김성희 카이스트 교수의 ‘녹색 성장을 위한 그린IT의 역할 변화’ 주제 발표와 이윤규 정부통합전산센터 사무관의 ‘스마트 그린을 추구하는 정부통합전산센터’ 그린 사례도 공개된다.   가상화와 서버통합을 통한 그린 실현 사례, 지능형 도시를 위한 스마터 시티 구축 방안, 녹색성장의 엔진인 그린 시그마(Green Sigma)와 스마트 에너지 그리드 등에 대한 세션도 준비돼 있다.

그린 상담 부스에 방문할 경우 특별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린, 그린IT 그리고 그린 데이터센터’ 서적 증정과 함께 저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제공, 가상화를 통한 에너지 효율화 진단 및 데이터센터 또는 전산실 핫스팟(Hot Spot - 전산 설비 안에서 온도가 높고 냉각 효율이 떨어지는 지점)’ 무료 진단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석 고객에게는 아이팟나노, 닌텐도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IBM홈페이지(www.ibm.com/kr/event/greenIT)에서 등록할 수 있다. www.ibm.com/kr/event/greenIT 에서 등록할 수 있다. 또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IBM 통합마케팅본부 02-3781-7800로 연락하면 된다.

다나와 정소라 기자 ssora7@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