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학습기 ‘워크랩’시리즈로 잘 알려진 아인전자에서는 입체적인 어학학습 기능과 풍부한 콘텐츠를 갖춘 워크랩의 신규모델인 ‘워크랩 뷰(WalkLab VIEW, 모델명 WL-200P)를 출시했다.   

워크랩은 듣기, 말하기, 발음훈련 등 어학학습에 꼭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다기능 어학학습기다. 문장단위로 음성을 듣고 따라 말하면 학습자 음성이 자동 녹음되고, 녹음내용을 들을 수 있어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고 발음도 교정된다.

이 밖에 받아쓰기, 원어민과 대화하기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영어단어와 해석을 지정횟수 만큼 반복하여 보고 들으면서 단어 암기학습을 할 수 있다. 영어 원어나 한글 해석 음성을 듣고 따라 말하는 학습도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워크랩 뷰’는 유명 영어회화 프로그램인 더존의 인글리시(Inglish)의 24권 분량인 2만 3천 문장을 제공하며, 수준별 핵심 영어단어 21종 3만 단어가 기본 탑재되어 단어학습기로서도 손색 없다. 또한 넥서스, 길벗, 능률교육, 파고다 등 국내 18개 유명 어학출판사와 제휴하여 영어(회화, 특목, 수능, 비즈니스, 토익, 토플, SAT 등)는 물론 일본어, 중국어까지 700여 종의 다양한 어학 콘텐츠를 유·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워크랩 뷰는 10cm의 길이와 72g의 무게여서 호주머니에 쉽게 넣을 수 있고, 1회 충전으로 18시간까지 배터리가 지속되는 등 휴대성을 갖추었다. 게다가 MP3 플레이어와 보이스 레코더 기능도 지원해 학습용도 외에도 다양한 제품 활용이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21만 3천원. 컬러는 화이트/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 아인전자 보도자료

다나와 이상훈 기자 tearhunter@dan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