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브이가 개발중인 ‘베르카닉스(BERKANIX)’가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CBT)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 했다.

 

동일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원 소스 멀티 유즈 (One Source Multi-Use, OSMU) 전략에 기반하여 기획된 ‘베르카닉스’ 프로젝트(코믹북, MMORPG, 웹게임)의 웹게임 버전인 ‘베르카닉스’ 웹게임은  MMORPG 바로 직전의 세계관을 갖고 있다.

 

‘베르카닉스 웹게임’은 PC패키지 전략게임을 연상하게 하는 UI를 웹에서 구현하였으며, 텍스트 위주의 일반 웹게임에 비해 그래픽적인 화려함을 추구하면서도 플래시와 같은 그 어떤 플러그인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도록 순수 웹언어 기술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실행할 수 있는 웹게임의 장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장착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갖는 용병과 전장을 예상할 수 없게 만드는 스킬을 보유한 영웅 캐릭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많은 전략을 세울 수 있고, 지형과 진형을 적절하게 활용해야만 승리를 얻을 수 있도록 구현되어 웹게임의 전략성을 한 단계 뛰어넘었으며, RPG게임을 하는 듯한 시나리오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베르카닉스’의 방대하고 치밀한 세계관 속 영웅으로 성장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다른 웹게임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자 강점은 하나의 월드 맵이 아닌 6개의 독특한 컨셉을 가진 월드로 구성된 큐브맵(Cube Map) 시스템으로 마치 큐브를 돌리듯 맵이 돌아 대륙의 모습이 바뀌게 되어 지형의 특성과 이동거리 등이 전투에 영향을 미쳐 보다 더 흥미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소노브이 관계자는 “3년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 한 ‘베르카닉스’ 프로젝트 중 웹게임과 만화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며 “’베르카닉스’ 웹게임 공식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조만간 시작될 테스트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베르카닉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소노브이 보도자료

 

다나와 박철현 기자 pch@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