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개방적인 인터넷 접속 기기들의 개발을 장려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일환으로 ‘안드로이드 솔루션 센터’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ARM은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ARM 기반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소비자들은 스마트 폰이나 넷북 뿐 아니라 디지털 액자도 항상 인터넷에 접속되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ARM은 별도의 안드로이드 솔루션 센터를 출범시키게 되었다.

케빈 스미스(Kevin Smith) ARM 세그먼트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모토로라 드로이드와 에이서의 리퀴드 등 최근 출시된 단말기들이 보여주듯,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오픈소스 에코시스템의 근본적인 변화를 표상하고 있다"며, "ARM 프로세서는 모바일 기기부터 인터넷에 연결된 가전제품에 이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번에 출범한 안드로이드 솔루션 센터를 통해 혁신적 기기 개발을 위한 여러 가지 툴과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해줄 것이다"고 밝혔다.

주요 OEM, 실리콘 파트너 업체 및 솔루션 제공업체들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안드로이드 솔루션 센터는 ‘ARM Connected Community’ 회원사 중 35개 이상의 기업의 참여로 구성되어, ARM 기반 안드로이드 플랫폼 전용으로 최적화된 다양한 툴, 솔루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솔루션 센터는 지금 즉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 및 참여업체 전체 목록은 www.arm.com/solution-center-androi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RM 보도자료

다나와 이진 기자 miffy@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