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의 x4640 서버가 업계 기준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x4640 서버는 6코어 AMD 옵테론(Opteron) 프로세서 기반의 새로운 제품이다.

이번 세계 기록은 썬의 솔라리스 운영체제와 결합한 인프라스트럭처가 컴퓨팅 및 네트워킹, 스토리지의 컨버전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은 물론, 놀라운 운영 비용 절감을 가져다 주는 것을 설명한다.

새로운 썬파이어 'X4640 서버'는 4RU에서 최대 8개의 6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사용, 24부터 48코어 시스템까지 컴팩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전 세대의 썬파이어 x4600M2 서버와 비교해 성능이 최대 65% 향상된 이 제품은 64 메모리 슬롯에서 최대 1/2 테라바이트(512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썬파이어 x4640 서버는 고객들이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및 HPC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서버 통합에도 적합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가상화를 위해 솔라리스, 윈도우, 리눅스 운영체제 및 VM웨어, 솔라리스 컨테이너,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등을 지원한다. 벤치마크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un.com/benchmarks)를 참고하면 된다.

IT조선 정소라 기자 ssora7@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