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가 그림으로 단어를 기억하는 어학학습기 ’워드스케치’의 2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중국어 3천 8백여개 단어에 대한 이미지 추가를 비롯해 일본어 단어 1천여 개 추가, 영어 심화학습 발음기호 삽입 등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학 콘텐츠가 대규모 추가돼 워드스케치의 학습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워드스케치에 탑재된 중국어 3천 8백여 개 단어를 그림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삽입하고, 일본어 과목에서도 JPT 고급 단어 1천 여개를 추가해 더욱 폭넓은 단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워드스케치 사용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한 요구 사항을 대거 반영한 점도 큰 특징 중 하나다. 영어 단어 전체에 발음기호를 표기해 암기 학습 중 심화학습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단어의 다양한 뜻과 예문은 물론 발음기호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용자들이 직접 입력한 단어로 학습할 수 있는 UCW(User Created Words) 기능에도 심화학습을 적용해 영어 1만 6천 단어 내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워드스케치는 1분기 내에 영어 숙어 6천여 개와 한자 4천 5백여 자에 대해 그림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워드스케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자 등 총 3만 3천여 개의 단어에 이미지 학습 시스템을 완성해 외국어 학습 기기로서의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분기 이후에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어학 콘텐츠 및 추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는 "타 어학학습기와 달리 매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워드스케치는 실제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어학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상의 편의뿐만 아니라 최상의 학습 효과를 이끌어내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어학학습기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워드스케치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워드스케치 홈페이지 (www.wordsket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버스마인드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