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는 4일 유저가 직접 제작한 음악파일로 연주할 수 있는 ‘UCC(User Created Contents)모드’를 업데이트했다.

 

UCC모드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밴드마스터에서 연주할 수 있도록 유저들이 직접 키노트를 편집해 제작할 수 있는 모드이다. 유저들은 밴드마스터 내 싱글플레이 메뉴의 ‘노트편집’툴을 통해 원하는 음악을 밴드마스터용 연주파일로 재생성할 수 있다.

 

밴드마스터에서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밴드마스터 전용 연주파일을 저작권 등에 문제가 없는지 검증을 거친 후 UCC모드 전용게시판에 매주 올려, 모든 유저들이 UCC게시판을 통해 연주파일을 자유롭게 다운로드받아 연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남극, 길거리, 해변 등을 배경으로 많은 인원이 동시에 들어가 함께 연주할 밴드원을 찾거나 즉석에서 길거리 콘서트를 열어 자신의 연주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공간인 커뮤니티 서버에서도 UCC 연주파일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합주를 즐길 수게 된다.

 

또 밴드마스터 커뮤니티 서버에서 최대 32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OX퀴즈 시스템이 업데이트된다. OX퀴즈는 커뮤니티 서버 OX퀴즈존에 최소 3명의 유저가 모이면 언제라도 시작되며, 최고 10단계의 문제를 모두 맞춘 최후의 정답자 1명에게 매 단계를 통과한 유저들이 적립한 300벤(게임머니)의 누적 적립금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밴드마스터는 페퍼톤스의 ‘Sing!’, 유이(YUI)의 ‘CHE.R.RY’, 히라노아야(Hirano Aya)의 ‘God Knows’ 등 음원 5곡과 자신의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는 ‘닉네임변경 아이템’ 및 밴드명을 바꿀 수 있는 ‘밴드명변경 아이템’, 점프 동작, 남녀 패션아이템 20종도 함께 추가됐다.

 

 

*. 와이디온라인 보도자료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