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서클렌즈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소비자 프로그램에서도 언급 되었듯이 검증되지 않은 품질의 서클렌즈를 구입하거나 건강을 고려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경로로 무분별하게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각막염을 유발하는 등 눈 건강을 해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서클렌즈 착용 시 가장 크게 유의해야 할 점은 크게 세 가지이다. 일반 렌즈보다 산소 투과성이 부족해 충혈현상으로 인해 오히려 눈동자(홍채)를 작게 보이게 하고 건조감을 일으키는 등의 건강 문제, 서클라인 각막에 닿아 생길 수 있는 색소 침착 혹은 각막염에 대한 부작용,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클라인으로 인해 일반 렌즈보다 두꺼워 착용감이 불편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서클렌즈도 꼼꼼히 그 기능을 따져 보고 눈건강과 편안한 착용감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한다면 부작용을 미리 예방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눈을 유지할 수 있다.

 

우선, 눈에 전달되는 산소량은 눈의 건강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서클렌즈의 산수투과성 정도를 확인해야 한다.

 

렌즈의 색소부분이 각막에 직접 닿아 생기는 색소침착이 우려된다면, 샌드위치 공법(Sandwich Method)으로 제작된 서클렌즈 선택이 필수다. 색소 등의 불순물로 인해 렌즈의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면 눈에 상처가 생기기 쉽고, 착용감도 떨어지기 쉽다.

 

마지막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렌즈 두께인지를 따져봐야 한다. 색소 삽입으로 렌즈가 두꺼워진다면 착용 내내 이물감이 느껴져 불편하다.

 

최근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은 일일착용 정기교체용 렌즈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KGMP인증(우수 의료기기 제조수입 품질관리 인증)을 받고 미국 식품 의약국(FDA) 및 미국 FDA 및 유럽 BSI(CE인증)등으로부터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인증 받아 주을 받고 있다.

 

 IT조선 김보미 기자 poppoya4@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