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제조사, 탐론은 화질면에서 메이저 제품을 넘어서는 것으로 사용자들에게 인정받아왔다. 특히, 고배율 줌 렌즈의 고화질과 탁월한 흔들림 보정 기능 VC(Vibration Compensation)을 통해 최근 인기몰이중이다.

AF 구동용 초음파 모터의 부재는 탐론 렌즈의 단점으로 지적돼 왔다. 하지만, 3월 9일 탐론에서 초음파 모터 USD(Ultra Silent Drive)를 발표하고 이를 적용한 렌즈, SP 70-300mm F4-5.6 Di VC USD를 발표함에 따라 이 단점은 해소될 전망이다.

001.jpg

탐론 초음파 모터, USD는 독자 개발한 모터 구동 회로와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조용하고 빠른 AF 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SP 70-300mm F4-5.6 Di VC USD는 탐론 초음파 모터 개발과 6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35mm 풀 사이즈용 렌즈다.

12군 17매 렌즈군 내에 수차 제어용 초 저분산 렌즈(ELD)와 흔들림 보정 기구, VC를 탑재해 높은 해상력을 나타낸다. 9매 조리개와 이너 포커스 구조를 채택해 활용성을 높였으며 1.5m 최소 초점 거리, 1:4 촬영 비율을 지원한다.

필터 구경은 62mm, 본체 무게는 765g 선이다. 꽃모양 바이요넷 후드가 기본 제공되며 거리계 표시창을 내장했다. 탐론 SP 70-300mm F4-5.6 Di VC USD는 시리즈 최초의 초음파 모터 탑재 기념 렌즈답게 탁월한 해상력과 흔들림 보정 기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캐논, 니콘, 소니 마운트로 판매 예정이며 가격 및 판매일은 미정이다.

IT조선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