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31일 3차 베이비 직업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가족 시스템은 남성 캐릭터와 여성 캐릭터가 결혼을 하고, 베이비 캐릭터를 입양함으로써 3명의 가족 구성원을 이루게 되는 대표적인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3차 직업군 13종에 해당하는 3차 베이비 캐릭터가 새롭게 등장해 3차 직업으로 구성된 가족 시스템을 즐길 수 있게 됐다.

 

3차 베이비 직업군은 99레벨의 2차 베이비 캐릭터라면 누구나 전직 퀘스트를 통해 전직할 수 있다. 특히 입양된 베이비 캐릭터들은 베이비용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3명의 가족끼리 균등 파티가 가능해 고레벨 부모 캐릭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3차 베이비 직업군은 소형 캐릭터로써 전승 및 결혼을 할 수 없고, 일반 캐릭터보다 체력과 스킬 포인트가 감소하는 등 베이비 직업 특유의 제약이 있다.

 

또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파티 모집 시스템, 제련 가중치 시스템 추가 등 지속적인 시스템 보완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유저 편의를 돕고 있다. 파티 모집 시스템은 원하는 레벨대, 사냥 장소, 필요 직업 등을 등록해 파티원을 원활하게 모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서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제련 가중치 시스템은 제련도의 수치가 높을수록 더 높은 방어도 효과가 발생하도록 해 제련의 효능을 한층 강화시켰다.  

 

최희준 라그나로크 스튜디오장은 “이번 3차 베이비 직업군 업데이트로 베이비 캐릭터까지 3차 직업군 시대를 열었다”며, “파티 모집 시스템, 제련 가중치 시스템 등 유저들의 편의와 게임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IT조선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