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이 16일 작고 강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T2’를 출시했다. 크기는 한층 작아졌지만 성능은 한층 강화되었다.

 

▲ 작고 강력한 성능의 만능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T2

에이빅스 T2는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해 MKV, H.264와 같이 Full HD에 비트레이트가 높은 고화질, 고용량 영상을 매우 부드럽게 재생하고, 현존하는 거의 모든 동영상,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시그마 디자인의 CPU는 동영상 구현능력이 매우 뛰어나 영상 마니아들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빅스 T2는 또 HDTV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1.3) 단자를 지원한다. 이 단자는 디지털 영상과 오디오 신호를 주고 받기 위해 만들어진 표준 규격으로 풀 HD 1,080p의 고해상도 영상과 고음질의 오디오를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에이빅스 T2는 디지털 오디오 부분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돌비 디지털과 DTS 오디오 코덱 다운믹싱(Down-mixing) 기능을 지원해 리시버 시스템 없이 바로 TV 스피커 등을 통해 DTS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 FLAC(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원음 그대로 실감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UPnP(유니버셜 플러그 앤 플레이)기능을 내장하여 손쉽게 네트워크로 원격 PC에 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디지털 콘텐츠를 바로 재생할 수 있다. NAS 기능은 물론 FTP/SAMBA도 지원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의 복사, 이동, 삭제가 편리하다.

또 USB 2.0 호스트와 SD/SDHC/Micro SD 카드 리더기를 내장하여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모바일 기기 등의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연결, 저장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802.11n 무선랜을 옵션으로 제공해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PC나 각종 저장장치에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를 귀찮은 작업없이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 T2는 크기가 작으면서도 기존 제품들의 기능을 대부분 수용한 제품”이라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에도 불편함이 없어 언제 어디에서든 훌륭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2는 116(W)x96(D)x22(H)mm의 초소형 사이즈이고, 가격은 160,000원(부가세 별도)이다.

* 새로텍 보도자료

IT조선 이상훈 기자 tearhunter@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