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삼성전자의 NX10을 비롯한 프리미엄급 디지털카메라가 사용자 편의성과 화질 등 기능·성능면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유럽과 미국, 일본 등 해외 유명 매체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국내외에서 디지털카메라 판매가 증가하고, PMA·CES 등 국제 전시회에서NX10, ST5500, PL150이 혁신상을 수상하며 삼성카메라의 달라진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W.jpg

삼성카메라의 이와 같은 위상 변화는 야심작인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 NX10이 국내외에서 단일모델로는 최단기간에 3만대가 넘게 출하 됐으며, 지난 해 출시하여 세계적인 Self Shot 열풍을 불러 일으킨 Dual View 카메라 ST550도 100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주력 제품들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NX10은 유럽과 미국을 비롯한 일본의 유명 전문매체에서 앞다퉈 제품의 우수성을 리뷰하고 기사화 하는 등 카메라 시장에서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미국 3대 방송사 중 하나인 ABC News는 NX10을 '혁신적이며 새로운 Trend를 주도하는 카메라'로 소개하며,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작고 가벼우면서 동일한 센서 사이즈를 사용해 우수한 화질과 휴대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E.jpg

특히, ABC-News는 사진이나 영상의 이미지 품질은 화소수가 아닌 센서 사이즈에 있다고 강조하며, 이는 경쟁사 제품의 Micro 포써즈 방식보다 우월하다고 강조했다. 

프랑스의 IT 전문 매체인 Les Numeriques(레 누메뤼크)에서도 사용자 편의성과 화질, 디자인 등을 평가한 리뷰를 통해 경쟁사 제품을 제치고 최고의 평가등급인 5 Star를 부여했다. 

Les Numeriques 관계자는 "삼성 NX10의 놀라운 소비자 편의 UI와 뛰어난 화질구현 능력, 휴대성 등이 동종의 제품들을 압도 했다고 밝히며, 특히, 팬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