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Dreams.Inc.(드림즈)의 한국 총판인 줌리드 코리아는 i Capsule(아이캡슐) 포터블 스피커를 국내에 출시했다.

아이캡슐 스피커 제품은 알약 모양의 독특한 외관으로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포터블 스피커로서 크기가 작고 포터블 기기와의 연결은 애플 아이팟 전용인 탓에 아이팟 전용 독 커넥터로 제작되었다.

아이캡슐 스피커는 레드, 핑크, 블루, 그린, 바이올렛의 다섯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화이트 배색으로 이루어진 컬러 면에는 휠 타입 볼륨 센서가 내장되어 손으로 돌려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전원 공급은 아이팟 시리즈를 통해 공급받는 형식이므로 별도의 전원 장치가 마련되지 않았다.

아이캡슐 호환 제품으로는 iPOD G5/iPOD nano 1세대,2세대,3세대,4세대, 5세대/iPOD classic/iPOD touch 1세대,2세대에서 작동 가능하다. 단, 아이폰에서는 에러 메시지가 뜨며 작동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아마도 자체 스피커 부를 갖춘 아이폰에서는 충돌이 일어나는 듯하다.

아이캡슐의 최대 재생 주파수는 20~20,000Hz, 저항은 최대 8Ω이다. 28g의 초경량 무게와 초소형 사이즈는 휴대성을 높여준다.

줌리드- i Capsule(아이캡슐) 소비자 가격은 24,800원(VAT 포함)으로 책정되었다.

* 줌리드코리아 보도자료

IT조선 이상훈 기자 tearhunter@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