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헤어(대표 이충구 www.unix-elec.co.kr)와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교가 산학협력을 통해 선보인 작품이 '2010 hills 14 collection'에 전시되어 눈길을 끈다.

지난 5월 3일부터 10일까지 대학로 ‘제로원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2010 hills 14 collection' 전시회에서는 ‘여성’을 주제로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들이 선보였으며, 특히 이번 전시를 위해 유닉스 프로젝트 팀이 별도 구성되어 ‘환타지, 전통적 여성미, 유머, 귀여움’ 등 다양한 소재의 일러스트 작품을 헤어 기기에 접목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夢(몽)’ 이라는 작품을 선보인 박보미(30)씨는 “역사 속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계절의 변화에 접목해, 한국의 전통적 이미지와 그 시대 여성의 비단결 같은 머릿결을 표현했다”며, “기성 제품에 일러스트를 담는 작업은 처음이어서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마무리하는 순간까지 재미와 호기심이 가득했던 즐거운 프로젝트였다”고 말했다.

유닉스헤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와의 산학 협력 후 일러스트 작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어 뜻 깊은 자리가 되었고, 이들 작품 중 내부 검토를 통해 추후 상품화도 고려 중”이라며, “향후에도 이미용기기 대표기업이자 스타일 대표기업으로서 장기적 차원의 미술학도 인재 양성 및 지원에 힘쓰며 발전을 이끌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닉스헤어의 it’s magic 라인은 소형가전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제품에 패션 일러스트를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한 제품으로 출시 당시 화제를 모으며 유닉스헤어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바 있다. 또한, 지난 달 한국 일러스트레이션 학교의 교수진으로 활동 중인 이창우, 황성순 작가의 작품을 제품에 접목, 한층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된 잇츠 매직 아트 헤어드라이어 2종(모델명: UN-1876)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 유닉스헤어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