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전세계 6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둔 세계최대 인터넷전화 스카이프가 다양한 디지털 제품에서 VOI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에브리 커넥티드 디바이스’ 철학을 실현한 개발자용 소프트웨어 ‘스카이프 키트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프 키트’는 기존 리눅스용 개발 툴뿐만 아니라 ‘Max-OSX’와 ‘MS 윈도우’ 등 다양한 운영체제 기반에서 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 기술을 응용한 애플리케션을 개발할 수 있어 ‘개방형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크게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음성통화, 영상통화, 메신저 기능에 대한 API(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함께 CD음질의 통화 품질을 보장하는 광대역 음성코덱 ‘실크’까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이용할 수 있어 개발자들이 원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자신의 제품에 더욱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통상 개발자용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써드파티의 활용을 돕기 때문에 이번 ‘스카이프 키트’ 출시는 향후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서비스 탑재를 더욱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옥션 스카이프는 ‘스카이프 키트’ 출시로 가까운 미래에 스카이프를 기본 탑재한 손목시계, 자동차와 냉장고, 디지털카메라 등과 지능형 빌딩이나 홈네트워킹 환경을 갖춘 아파트에 구축되는 통합커뮤니케이션시스템에 도입된 스카이프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삼성과 LG전자의 3D TV와 아이폰, 노키아폰, 아이팟터치, 소니PSP 등 다양한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에 스카이프가 이미 탑재되어 전세계적으로 수천만 명의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어 이 같은 기대에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다.

스카이프는 이번에 발표된 ‘스카이프 키트’를 이용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plugged into Skype’ 마크를 부여할 예정이며, 향후 ‘스카이프 앱스토어’에 등록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스카이프 키트’ 이용을 위해선 먼저 스카이프 개발자 홈페이지(developer.skype.com)를 방문해 ‘스카이프 키트’ 안내 화면에 위치한 ‘Request Beta Invite’ 버튼을 클릭한 뒤 해당 웹 페이지에서 ‘스카이프 베타 인바이트 리스트 온라인 등록서’를 작성 후 보내면 신청자로 등록된다. 이번 ‘스카이프 키트’ 베타 버전은 등록 요청자 중 초대를 받은 사람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배동철 옥션 스카이프 상무는 “ 새롭게 출시된 개발자용 소프트웨어 ‘스카이프 키트’를 이용하게 되면 다양한 제품에서 통화할 수 있는 시대가 곧 도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옥션 스카이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 밝혔다.

* 옥션 스카이프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