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인 모션 (이하 ‘RIM’)은 오늘 BlackBerry 스마트 폰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인 BlackBerry App World를 한국 및 아태지역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료 어플리케이션 구매 등이 가능한 공식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BlackBerry App World는 BlackBerry 스마트폰 고객들에게 개인 혹은 비즈니스 용도로서의 어플리케이션 검색, 다운로드, 추천 및 관리 등의 직관적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BlackBerry App World의 새로운 기능에는 신용카드 결재 옵션, 향상된 검색 기능, 그리고 BlackBerry ID라 불리는 새로운 사용자 인식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제 고객들은 기존 BlackBerry App World에서 이용할 수 있던 다양한 무료 어플리케이션 외에도 미화 99센트부터 판매되는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워진 BlackBerry App World를 통해 고객들은 Visa와 Master 카드 등을 포함하는 카드로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BlackBerry App World에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목록 탭이 추가되었다. 사용자들은 25개의 인기 무료 어플리케이션과 유료 어플리케이션, 테마 등을 가로 스크롤을 통해 빠르게 볼 수 있으며 최신 어플리케이션들과 최근 업데이트된 어플리케이션들의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QR 바코드 스캐닝 역시 지원이 되는데 이는 사용자가 웹이나 지면 광고, 브로셔 등 어디에서나 QR 바코드 스캔을 하여 연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BlackBerry App World는 신속하게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자동적으로 어플리케이션 정보들과 다운로드 창을 열어준다.

BlackBerry ID는 고객들에게 BlackBerry App World와 함께 사용되는 device-independent 사용자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신용카드 결재를 가능하게 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BlackBerry 스마트폰을 교체할 경우 기존에 다운로드 받았던 개인 유/무료 어플리케이션 보관함을 그대로 옮길 수 있도록 해준다.

알란 브레너 (Alan Brenner) 리서치 인 모션(RIM) BlackBerry Platform 부문 부사장은 “BlackBerry App World는 앞으로 BlackBerry 스마트폰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풍부한 양의 개인용 혹은 사무용 어플리케이션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라며 “BlackBerry App World의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검색하고 구매하며 또한 유지하기가 용이하도록 해준다”라고 설명했다.

BlackBerry App World는 www.blackberry.com/appworld 나 mobile.blackberry.com을 통해 BlackBerry 스마트폰에 바로 다운로드, 사용 가능하다.

* RIM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