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로부터 통합형 홈 엔터테인먼트 장치와 보이지 않는 주변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RF(무선 주파수) 기반 장치 제조업체들이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더 탁월한 성능, 효율성 및 경제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IEEE 802.15.4 칩셋 전문기업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이러한 기술 요구에 대응하여 ZigBee RF4CE 가전제품의 MC1323x 시스템 온칩(system-on-chip) 제품군을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의 MC1323x 제품군은 탁월한 처리 능력과 최소의 전력 소비로 포괄적인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MC1323x 제품군에는 오늘날 소비 가전을 위해 특별히 선별되고 최적화된 8비트 HCS08 마이크로컨트롤러, 완벽 호환되는 IEEE 802.15.4 트랜시버, 플래시 메모리, RAM 및 고성능 주변기기를 탑재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새 제품군을 통해 RF 제어 및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기존 적외선(IR) 기능을 직접 지원 및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초기에 최대 128K 플래시 및 8K RAM의 메모리 크기와 USB 2.0 주변기기 추가에 따라 세 가지 장치로 구성된다.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이 독자적으로 결합된 MC1323x 제품군은 리모트 컨트롤, TV, 셋톱 박스, 휴대용 혈압 모니터, 체중계, 가전제품 등 일반 시장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프리스케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 그룹의 총책임자인 레자 카제로니언(Reza Kazerounian)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 제조업체와 직접 협력하여 비용 효율적인 가격대로 고성능과 업계 선도적 통합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MC1323x를 개발했다. 홈 엔터테인먼트 컨트롤, 건강 및 의료 모니터링, 가전 제품과 같은 분야에서 무선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IEEE 802.15.4/ZigBee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RF4CE Steering Committee 회장인 바스 드리센(Bas Driesen)은 “셋톱 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오디오 리시버의 복잡한 케이블을 숨겨 깔끔한 거실을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벽걸이 TV의 반란으로 소비 가전 산업에서 ZigBee RF4CE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RF4CE 채택의 창출과 견인에 중심적 역할을 해 왔으며 MC1323x 제품군의 개발로 RF4CE 시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의 ZigBee RF4CE 시스템 온칩(system-on-chip) 제품 포트폴리오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에서 탁월한 성능 및 효율성을 경제적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IEEE 802.15.4 기술에 기초한다.

ZigBee RF4CE 기술은 무선 주파수 통신을 제공하고 속도, 신뢰성, 간섭 회피를 향상하며 장치를 더 먼 거리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탁월한 유연성을 구현한다. 이 기술은 오늘날 적외선(IR) 애플리케이션의 직선 범위 및 시야의 장벽을 해결해 준다. 양방향 통신을 사용하는 ZigBee RF4CE는 완전히 새로운 성능과 소비자 환경으로의 문을 열어 준다. ZigBee RF4CE 규격은 홈 엔터테인먼트와 입력 장치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 가전제품을 위해 설계되었다.

프리스케일은 또한 MC1323x 시스템 온칩 평가에 사용하도록 여러 가지 하드웨어 플랫폼을 위한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디자인 및 개발 키트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이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 프리스케일 보도자료

IT조선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전문 뉴스 채널 'IT조선(it.chosun.com)'

키워드